[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학원과 같은 교육 서비스 관련 창업을 시작할 때 많은 이들이 힘들어 하는 점은 자금조달과 더불어 인력확보 및 관리이다. 실제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교육 서비스업 창업 준비 시 27%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답했고, 24%가 넘는 이들 역시 인력확보 및 관리가 힘들다고 답한 바 있다.


때문에 막대한 자본금과 관리가 들어가는 대형 학원창업 보다 최근 소규모로도 확실한 관리가 이뤄지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초기 투자비용이 낮은데다 창업자 혼자서도 관리, 감독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또한 학원창업 시 상권을 분석하거나 교육과정에 맞는 학습 커리큘럼을 계획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프랜차이즈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이에 학원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점을 해소시켜주고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돕는 '스마트해법 온라인 창업 설명회' 소식이 눈길을 끈다.


오는 5월 25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스마트해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마트해법은 천재교육이 만든 대표 교육 프랜차이즈로 높은 초기 정착 성공률이 높고 지속적인 고수익까지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해법은 스마트해법수학과 스마트해법영어가 있으며,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을 위해 홍보부터 운영까지 학원 관리를 체계화된 시스템에 맞춰 돕고 있다. 금번 창업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쉽게 들을 수 없었던 교육 창업에 대한 성공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학원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이곳에서 얻을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실제 스마트해법을 통해 학원창업에 성공한 이들은 "천재교육의 전문적인 학습 콘텐츠와 관리 시스템을 배우고 이를 효과적으로 학원에 적용해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부담이 훨씬 줄었다.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설명회에서 우연히 만난 스마트해법과의 인연으로 지금은 누구보다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해법 온라인 창업 설명회에서는 사전예약 후 5월에 가맹하는 창업자들에게 최대 140만원까지 지원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스마트해법 온라인 창업 설명회 사전 예약과 보다 자세한 설명은 해법에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