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1] K쇼핑, kt wiz와 여자야구 꿈나무 후원
지난 2일 수원 KT위즈파크를 방문한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 대표학생들이 kt wiz의 마스코트 빅또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제공 | K쇼핑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K쇼핑이 국내 최초의 주니어 여자야구단을 후원하며 ‘여자야구’라는 비인기종목 스포츠 꿈나무 육성 및 스포츠 활성화에 나선다.

K쇼핑을 운영하는 KTH와 kt wiz는 지난 2일 매칭그랜트 등 공동 사회공헌 및 홍보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5년 연속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올해부터 새롭게 후원하는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 학생들과 가족들을 초청해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야구관람 및 시구행사도 진행했다.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사)당진해나루스포츠클럽 소속)’은 올해 2월 창단한 국내 유일한 주니어 여자야구단으로 전국에서 모인 14~19세의 여자선수 10명으로 구성된 여자야구 국가대표 꿈나무들이다. 한국과 미국 여자야구 국가대표 출신이자 현재 한국 여자야구 대표팀을 맡고 있는 어제인 코치가 지도자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 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진행된 kt wiz 대 KIA(기아) 타이거즈 경기에 앞서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 대표로 주장 박주아 선수가 그라운드에 올라 시구를 진행했다. 시타자로는 2018년부터 매칭그랜트를 함께한 강백호 선수가 깜짝 등장해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 날 야구경기 관람에는 코로나19 이슈로 인한 단체 이동의 어려움 및 관람석 제한 등을 고려해 일부 학생 및 가족들만 참석했다.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 학생들을 위해 인당 4장의 kt wiz 경기 예매권 및 유니폼, 응원도구 등을 별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지난해와 동일하게 2021 시즌 성적 기준 강백호 선수의 홈런당 20만원, 소형준 선수의 승리당 30만원을 적립해 연말 후원금을 전달하고, 향후 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을 위한 야구용품 구매, 야구활동 관련 지원비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KTH 정기호 대표이사는 “오래 활동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노력하는 여자야구 꿈나무들을 응원하고 한국 여자야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경제적?문화적 활동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