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2021게임진로공략.zip_포스터
‘2021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 포스터.  제공 | 성남게임힐링센터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코로나19로 비대면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면서 게임 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게임사들이 임금인상 등 직원들의 복지향상에 앞장서며 인재중심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게임 관련 직업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에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게임과몰입예방센터인 성남게임힐링센터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오는 5월 15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 게임진로 공략.zip’은 대학생들이 게임 산업 직군에 종사하는 전문가로부터 게임 관련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진로,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조언을 듣고 진로 방향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강연 진행 과정 속에서 게임의 사회적 가치 및 게임 산업의 미래에 대해 이해하고 게임제작의 전반적인 과정과 각 직무별 필요 역량을 배울 수 있다.

이날 강연에는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과 더불어 넷마블F&C(일곱개의 대죄), 네이버Z(제페토), 자라나는씨앗, 라인플러스 등 국내 굴지의 게임 관련 회사 전문가들이 참석해 게임 기획 및 아트 제작, 플랫폼 구축, 서버 운영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관내 거주하거나 성남시 소재 학교 재학 및 활동하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참석도 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성남게임힐링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식 성남게임힐링센터장은 “이번 게임진로 공략.zip을 통해 진로 및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들이 실제 게임 업계의 실무와 업무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진로 방향 확장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게임에 관한 이해 및 게임 관련 진로 이해 증진과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게임과몰입 예방교육을 5월부터 10월까지 관내 30여개의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및 보호기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게임힐링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