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바둑협회 이재윤 회장
대한바둑협회 이재윤 회장이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스포츠서울]아마바둑 대잔치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가 24일 대구 덕영치과병원에서 개막해 1,2라운드를 시작으로 뜨거운 열전에 돌입했다.

개막식에는 전국 각 시·도를 대표하는 16개 팀에서 총 1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올해 참가팀은 지난해 우승팀 대구바둑협회를 비롯해 부산 이붕장학회, 서울 푸른돌, 인천바둑협회, 제주특별자치도, 화성시, 순천만국가정원, 서울 압구정, SG아산 아름다운CC, 함양 산삼, 서울 아비콘포에버, 부천 판타지아, 서울 에코와 신생팀 YES평창, 의정부 행복특별시, 포항시 등 16개 팀이다.

개막식에서 이재윤 대한바둑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내셔널바둑리그가 중단 없이 개막을 했다. 물밑에서 많은 사람들의 노고가 있었다”고 전하면서 “10주년을 맞은 내셔널바둑리그가 어렵게 개막한 만큼 참가선수 여러분들도 다른 어느 대회 보다 더 열심히 대국에 임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셔널리그 대회장 전경.
대회장 전경.

개막식에 이어 바로 진행된 1~2 라운드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함양 산삼, 아비콘 포에버, 서울 에코 등 4개 팀이 2연승으로 공동선두 그룹을 형성했다.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는 16개 팀이 정규리그 15라운드 120경기 총 600국을 치러 상위 8개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8강 스텝래더 토너먼트 대결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경기는 5인 단체대항전으로 진행되며 각 팀의 주니어 간, 시니어(또는 여자) 간 대결을 펼치고 제한시간은 각자 30분에 30초 초읽기 3회가 주어진다.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는 (사)대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고 HK이노엔(주)이 타이틀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