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에쓰오일 유래카 MOU 체결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금호타이어는 에쓰오일의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 ‘유래카’에 입점하여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래카’에 타이어 업체 중 단독으로 입점하여 판매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19일 금호타이어 김상엽 영업마케팅본부 부사장, 임병석 한국영업담당 상무 및 에쓰오일 안종범 마케팅총괄 수석부사장, 서정규 국내영업본부 부사장, 이기봉 영업전략부문 상무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유래카’는 에쓰오일과 KT그룹의 스마트로가 협력 개발한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으로 오는 7월 오픈 예정되어 있다. 고객은 ‘유래카’ 앱을 이용해 비대면 주유 주문 및 주차, 세차, 타이어 관리 등 다양한 차량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유래카’에서 금호타이어 제품 구매 및 장착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엽 영업마케팅본부 부사장은 “금호타이어가 단독으로 에쓰오일의 ‘유래카’에 입점하게 되면서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하여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게 되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비대면 서비스 영역이 확장되면서 금호타이어 또한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혁신 서비스 및 기술과의 제휴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