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_로스쿨_김명민3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로스쿨’ 김석윤 감독이 배우 김명민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14일 오후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다. 법조인을 양성하는 로스쿨에서 교수가 살해됐다는 파격적인 소재와 김명민, 김범, 류혜영, 이정은 등 반가운 배우 라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많은 법정물이 있었지만 ‘로스쿨’은 그동안 드라마에서 다뤄진 적 없던 로스쿨을 배경으로 내세웠다. 김석윤 감독은 “법조인이 될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인 로스쿨에 대해 어떤 곳인지 잘 알아볼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미스터리한 사건을 통해 오락적인 매력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법률 드라마와의 차별점으로는 ‘깊이’를 꼽았다. 김 감독은 “깊이에 있어 한 걸음 더 들어간 장르다. 사건의 전후 맥락보다 법률적인 면에서 과정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드라마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로스쿨’의 가장 큰 기대 포인트는 믿고 보는 배우들의 라인업이다. 매 작품마다 명품 연기력을 보여준 김명민은 KBS2 ‘우리가 만난 기적’ 이후 약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해 ‘로스쿨’을 이끈다.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로 호흡을 맞춘 김석윤 감독과 4년만에 드라마로 만나게 됐다.

두 사람은 눈빛만 봐도 통할 정도로 호흡이 잘 맞았다고 입을 모았다. 김 감독은 “김명민 배우가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이 작품을 하냐 안하냐가 갈릴 정도로 김명민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던 작품이다. 왜 김명민이어야 하는지는 방송을 보면 느끼실 것”이라고 김명민에 대한 짙은 신뢰를 드러냈다. 김명민은 “감독님과 친분이 있는만큼 더 실망시켜드리고 싶지 않아서 부담도 됐다”고 덧붙였다.

‘로스쿨’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