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A-SPO-NEW-YORK-YANKEES-V-TORONTO-BLUE-JAYS
토론토 선발투수 류현진이 14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공을 던지고 있다. 더니든 | A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윤세호기자] 강자에게 더 강하다.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지만 더할나위 없이 편안하게 마운드를 지켰다. 토론토 에이스 류현진(34)이 뉴욕 양키스를 압도하며 시즌 첫 승에 성공했다.

류현진은 1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95개의 공을 던지며 6.2이닝 4안타 1볼넷 7탈삼진 1실점(비자책)으로 자신의 임무를 완수했다. 이날 호투로 평균자책점은 2.92에서 1.89까지 떨어졌다. 개막전부터 보여준 체인지업의 속도 조절을 비롯해 포심과 컷, 체인지업의 터널링 활용, 타자에 따른 맞춤형 전략까지 모든 게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그라운드를 지배했다.

결과 만큼이나 내용도 무결점에 가까웠다. 5회까지 큰 위기없이 순항했고 6회와 7회 위기도 무난히 풀어나갔다. 6회 2사 1, 2루에서 지안카를로 스탠튼을 컷패스트볼을 통해 투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포심과 컷, 체인지업의 절묘한 터널링으로 양키스 타자들을 벼랑 끝으로 몰아세웠다.

7회 캐반 비지오의 송구 에러로 출루를 허용했고 실점했지만 불펜진이 추가 실점은 피하며 비자책으로 경기를 마쳤다. 토론토 타자들도 2회 조쉬 팔라시오의 적시타를 시작으로 3회 랜달 그리칙의 희생플라이, 4회 마커스 세미엔의 솔로포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적시 2루타로 든든히 류현진을 지원했다.

결국 토론토는 7-3으로 양키스를 꺾었고 류현진은 올해 첫 승을 기록했다. 2013년 빅리그 입성 후 통산 60승을 거뒀다. 지난 두 경기 호투에도 승수를 추가하지 못했던 류현진이지만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체인지업 구속을 능수능란하게 조절하고 포수 대니 잰슨과 호흡도 한 층 향상된 만큼 류현진과 토론토 모두 지난해보다 강렬한 시즌을 보낼 수 있다.

bng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