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많은 창업자들이 불황임에도 1인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무엇보다 초기 자금은 물론 지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여기에 1인 가구가 개인적인 공간을 활용해 창업을 하거나 자동화된 관리시스템도 1인창업 발전에 한몫하고 있다.


특히 사업체를 운영 시 가맹점주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바로 인력 관리이다. 스트레스 없이 혼자서도 유동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1인 창업이 뜨는 또 다른 이유이며, 실제로 프랜차이즈 본사에 가맹 문의도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태다.


이에 교육 프랜차이즈로 이름난 천재교육 관계사 '해법에듀' 역시 해가 갈수록 1인창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한다. 관계자는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은 물론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창업자들에게 부담을 최소로 하고 있기에 경기가 불황 임에도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처럼 교육 프랜차이즈 해법에듀는 믿을 수 있는 본사의 브랜드 파워와 확실한 운영 관리 지원, 투자 대비 고수익을 보장하고 있다. 수학과 영어, 논술, 중국어, 전과목까지 창업자가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하여 학원, 공부방, 교습소를 본인 상황에 맞춰 창업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 학습 시간이 시간대 별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1인 운영에도 무리가 없다.


실제 1인 창업을 고민하다 해법에듀와 함께하게 된 김모 원장은 "혼자서도 힘을 들이지 않고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다가 과거 경력과 저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해법에듀 공부방을 택하게 되었어요. 타 프랜차이즈에 비해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회원 역시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요."라고 전했다.


김모 원장과 같이 교육 분야에서 1인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성공적인 길을 걸을 수 있도록 해법에듀는 '2021 해법에듀 온라인 라이브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초보 창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창업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금번 설명회는 한 번도 창업을 해보지 않은 이들이나 창업 경험이 있지만 성공하지 못했던 이들의 새 출발을 도울 수 있는 탄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해법에듀로 1인 창업에 성공한 원장님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은 물론 창업 고민해결 시간도 가질 예정으로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는 해법에듀만의 창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처럼 '2021 해법에듀 온라인 사업 설명회'는 오는 4월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작된다. 사전 예약자들에게만 4월 한 달 간 가맹비 전액면제라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법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