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1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방송인 이지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시술 후기 영상에 대해 심도 높은 논의가 필요할 듯 해 추후 업로드 하겠다고 공지한 후 비공개로 전환했다.

29일 이지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밉지 않은 관종언니’에 ‘신혼 때로 돌아간 큰 태리? 자칭 이실장 관종언니의 큰태리 케어 데이트’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이지혜는 남편과 함께 리프팅 시술 테스트를 위하 한 피부과를 찾았다. 피부과 의원 이름과 시술을 받는 장면 등이 공개됐다.

이지혜2

하지만 영상은 곧 삭제됐고 ‘관종언니’ 제작진 측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번 영상에 대해 보다 심도 높은 논의가 필요할 듯하여 추후에 다시 업로드될 예정이다. 혼란을 드려서 죄송하다. 조금 더 신경써서 영상 제작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의료광고는 법 기준이 까다로워서 걸리는 부분이 있으셨나보네요. 아무래도 조심하고 준비 잘 하는게 좋죠. 빠른 결정으로 논란이 생기지 않아 좋네요”, “이렇게 빠르게 피드백하는 채널은 처음”이라는 반응 등을 보였다.

한편 의료법에 따르면 의료인 등이 아닌 자는 의료에 관한 광고를 하지 못하도록 규정돼 있다. 의료인이 아닌 자가 의료시술에 관한 설명이나 시술 후기 등으로 병원 선택에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홍보성 영상을 금하고 있다.

아래는 ‘관종언니’ 제작진이 올린 글 전문

밉지않은 관종언니 제작진입니다. 이번 영상에 대해 보다 심도깊은 논의가 필요할듯하여 추후에 다시 업로드가 될 예정입니다. 혼란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항상 밉지않은 관종언니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조금 더 신경써서 밉지않은 관종언니 영상 제작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유튜브 ‘관종언니’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