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kc6RRU4AIFcPy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10인조 보이그룹 TOO(티오오·치훈, 동건, 찬, 지수, 민수, 재윤, 제이유, 경호, 제롬, 웅기)가 이제는 TO1(티오원)로 새롭게 도약한다.

TO1는 ‘KCON:TACT3(이하 케이콘택트 3)’의 마지막 날인 28일 무대에 올라 팀명 변화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날 TO1는 본격적인 무대 전 기존 TOO에서 TO1로 바뀌는 영상과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며 팀명 변화를 공식 발표했다.

멤버들 역시 ‘TOgether as ONE’이라는 새로운 인사법으로 팬들에게 변화를 알렸고, TO1로서 처음으로 ‘하나 둘 세고’ 랑 ‘피어나’ 의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다. TO1의 팀명 변경에 따라 공식 팬카페 역시 새롭게 이전 및 변경된다.

Exke0OBWQAMooJJ

이전 TOO(티오오)가 ‘Ten Oriented Orchestra’의 약자로 ‘10가지의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를 뜻하며 10가지 동양의 가치관과 10인의 멤버가 매칭 됐다면 새 그룹명 TO1은 ‘우리는 하나로 존재한다’라는 뜻의 ‘TOgether as ONE’을 뜻하고 있다.

한편, 2019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월드클래스’를 통해 탄생한 TO1는 2020년 정식 데뷔했다. 데뷔 1주년을 앞두고 있는 TO1는 두 번째 미니앨범 ‘Running TOOgether(러닝 투게더)‘로 초동 판매량, 글로벌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 자체 기록을 경신했으며 무대에서 선보이는 파워풀한 칼군무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가요계 대세 신예로 떠오르고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