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구마사 첫회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산송장 ‘생시’가 조선을 덮쳤다. 이를 알게 된 장동윤은 경악했다.

22일 첫방송한 SBS ‘조선구마사’에서는 태종(감우성 분)의 명을 받고 생시를 쫓게된 충녕대군(장동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조선에 갑작스레 출몰한 생시. 산송장인 생시로 인해 조선은 쑥대밭이 됐다. 태종은 생시에게 공격당한 강녕대군을 처치하려 했으나 저지 당했다.

태종은 양녕에게 “창덕궁에 들어온 생시가 누군지 아느냐? 양주관아 군관이었다. 네가 산성 경비만 제대로 섰다면 어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느냔 말이다. 네 아우가 생시에게 공격을 당했단 말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언뜻 보면 좀비와 같지만 죽어서도 사람을 해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고, 악령이 있다는 점도 좀비와 큰 차이점이다.

양녕은 “생시를 미리 말씀해주셨다면 개미 한마리 못지나가게 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지만 이미 늦은 후였다.

결국 태종은 충녕대군을 생시 조사에 임하게 했다. 충녕대군은 요한 신부를 찾아갔다. 하지만 요한의 분석과 달리 생시의 힘은 당해낼 수 없는 수준이었다. 충녕대군 역시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했다. 생시의 모습을 실제로 본 충녕대군은 경악하며 충격에 빠지고 만다. 생시의 공격을 받은 인간은 점점 감염돼 급속도로 변하게 되기 때문.

생시를 물리치기 위해 원명왕후는 무녀 무화를 불러 의식을 진행했지만 태종에 의해 저지당했다.

드라마 말미 요한은 충녕에게 “당신의 조부와 아버지가 조선에 악령이 온 이유를 더 잘 안다”라고 말하며 본격 전개를 알렸다.

이날 ‘조선구마사’는 첫회 편성을 19금으로 할 정도로 파격 전개를 이어갔다. TV드라마에서는 생소했던 크리처물을 생시로 탄생시킨 것. 우려와 달리 ‘킹덤’과 또 다른 크리처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한국형 엑소시즘 판타지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SB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