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펜트하우스2'가 반전을 거듭하며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20일 방송한 SBS 금토극 '펜트하우스2'에서는 하윤철(윤종훈 분)이 죽은 배로나(김현수 분)의 생부였고, 배로나를 죽음에 이르게한 범인은 주단태(엄기준 분)였다.


로건리(박은석 분) 는 나애교(이지아 분)가 죽은 줄 알았던 심수련(이지아 분)이란 걸 알게 됐다. 방송말미 다음회 예고에서 나애교(이지아 분)의 죽음을 암시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한껏 자극했다.


'펜트하우스2'를 통해 '최고의 빌런'으로 공공의 적인 주단태에 맞서 오랜 앙숙이었던 천서진(김소연 분)과 오윤희가 손을 잡을지, 주단태에게 정체를 의심받게 된 나애교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다음회에 시청자들의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주단태와 천서진의 결혼식이 열리던 사이 하은별(최예빈 분)과 공항으로 가던 하윤철은 주단태의 계략으로 배로나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이규진(봉태규 분)의 전화통화로 이를 알게돼 당황해하는 천서진에게 주단태는 "왜 이렇게 놀라냐?당신 이제 하 박사랑 상관없는 사람 아니냐"며 "내 결혼 선물 어떠냐. 서프라이즈로 준비했다"고 천연덕스럽게 말했다.


하윤철은 딸 하은별을 보호하려고 배로나 살해 혐의를 인정했다. 자신을 찾아온 천서진에게 "죽이려고 했던 거 맞다. 나쁜 마음 먹고 찾아갔었다. 차마 못하고 돌아왔지만"이라며 "로나가 죽은 게 내 탓 같아서 죽을 것 같다"고 털어놓았다.


천서진은 "내가 이런 꼴 보려고 주단태와 결혼한 줄 아느냐"며 주단태에게 복수를 다짐했다.


그는 하은별이 기억이 되찾은 걸 알게 됐고 하은별은 자기 대신 아빠가 자수한 걸 자책하면서 모든 게 엄마인 천서진 탓이라며 손목을 칼로 그으려고 했다.


하은별은 "내 인생 이제 끝난거냐"면서 "죽일 생각은 없었다. 화가 나서 트로피를 휘둘렀는데, 배로나가 굴러떨어졌다. 그리고 핸드폰 벨소리가 들렸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어깨를 맞았는데 죽었다는 게 안 믿긴다. 분명히 어깨였다. 소름끼칠 정도로 똑똑히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천서진은 다음날 주단태를 찾아가 "청아건설을 넘겨줄테니 은별이의 목걸이를 달라"고 하다가 "처음부터 내 재산을 뺏는게 목적이었냐. 당장 이혼하자. 당신이 심수련을 죽였다는 거 세상에 다 알릴 거다"며 악을 썼다. 주단태는 "매로 좀 배워야겠다"며 천서진을 무자비하게 폭행한 뒤 가뒀다.


오윤희는 하윤철에게 면회가서 배로나가 하윤철의 딸이란 사실을 알렸다. 이혼서류를 건네며 "잠시 너랑 로나랑 행복하길 원했다. 우리 로나, 널 닮아서 참 정이 많은 아이였다. 네가 가장 무거운 벌을 받을 수 있도록 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거다"라면서 "가슴 뜯도록 후회하게 만들어줄 거다. 자기 자식을 사지로 몰았으니까. 로나가 자길 죽인 사람이 자기 친아빠였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얼마나 가슴이 찢어졌 을까"라며 눈물 흘렸다.


하윤철은 큰 충격을 받으며 "너 왜 이러냐. 나 괴롭히려고 거짓말하는 거잖아"라고 고통스럽게 절규했다.


주단태는 나애교와 만나 하은별의 목걸이를 건넸다. 그러자 나애교는 "천서진도 알고 있나. 자기 딸이 범인 아닌 거"라면서 주단태를 배로나를 죽인 범인으로 지목했다.


주단태는 청아예술제가 열렸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날 그는 계단위에 피 흘리며 쓰러져 있는 배로나를 발견했고 "아저씨 살려주세요"라고 애원하는 배로나에게 "너만 아니었으면 서울대 프리 패스권이 우리 석경이 거일텐데. 네가 석경이를 위해 양보해주면 안될까?"라며 계단 한쪽에 있던 트로피 조각을 배로나의 머리에 꽂았다.


그는 나애교의 말에 부인했지만 "배로나는 아주 쓸모있는 애였다. 민설아 만큼이나. 때맞춰 죽어주는 바람이 내가 쉽게 심수련과 천서진 재산을 먹을 수 있었다"고 흡족한 표정을 지었다.


휴대폰 도청 프로그램으로 이를 듣고 있던 오윤희는 "우리 로나 죽인 사람 너냐. 어린 애한테 다들 무슨 짓을 한거냐"며 눈물을 흘렸다.


주석경(한지현 분)의 도움으로 감금된 방에서 빠져나온 천서진은 우연히 나애교에게서 전화가 걸려온 주단태의 휴대폰 벨소리를 듣고 하은별에게 청아예술제 날 들었던 벨소리인지 확인했다. 그날 밤 사건 현장에 주단태가 있었다는 사실을 확신했고 객석의 사진을 통해 주단태가 옷을 갈아입은 사실을 눈치채고 의심이 더욱 짙어졌다.


주석훈(김영대 분)에게 도움받아 팬트하우스를 빠져나온 천서진은 오윤희와 만나 "나 좀 살려달라"면서 "로나 죽게 한 사람 은별이 맞다. 너한테도 로나한테도 죽을 죄를 졌다. 그런데 함정이 있다. 진범을 잡으려면 네가 필요하다"고 애원했다.


한편 로건리는 나애교가 죽은 줄 알았던 심수련이란 사실을 알게돼 나애교를 찾아가 "내가 너무 늦게 알아봐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때 누군가가 등장해 긴장감을 자아냈고 나애교가 죽었다는 다음회 예고가 나왔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SBS '펜트하우스2' 화면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