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2020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작품집‘을 발간했다.


매해 초 발간하는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작품집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재학생들이 창작한 시, 소설을 비롯해 드라마 대본 및 영화시나리오 대본, 예능과 교양, 그리고 다큐멘터리의 구성기획안 등 학생들의 땀이 어린 다수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작품집은 여덟 번째 작품집으로 모든 학생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창작활동에 많은 어려움과 제약이 있었음에도 문학을 사랑하는 열정 하나로 극복해내고 만든 값진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김한석 학과장 교수는 “학생들이 창작한 다양한 작품을 세상 밖으로 알릴 수 있는 작품집 발간은 매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이번 작품집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과 용기를 얻어 대한민국을 벗어나 세계로 웅비하는 글로벌스토리텔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예술원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은 SBS 드라마극본공모 최우수작인 2부작 특집드라마 <아까딴유> 및 2부작 장편소설 <아내>와 <힙합에 바친다>의 작가 김한석 교수를 비롯해 KBS <VJ특공대>, tvN <백지연의 끝장토론 배 대학토론 배틀3>, EBS <세계테마기행> 및 <한국기행>의 제작본부장을 맡은 작가 김연정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직접 실무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영상문학과 순수문학을 아우르는 종합 문예창작예술계열을 추구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있는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추가모집 중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