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01[제공=KQ]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무대 장인’ 그룹 에이티즈가 강렬한 불꽃을 피운다.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에이티즈의 컴백은 지난해 7월 발매했던 미니5집 ‘제로 : 피버파트1’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제로 : 피버파트1’이 선주문량 25만장을 기록했던 에이티즈는 ‘피버파트2’로는 선주문량 35장을 기록, 자체최고기록을 경신하며 컴백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에이티즈만의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 의미를 담은 신곡으로 또 한 번의 성장을 입증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불놀이야’를 포함해 ‘선도부’ ‘타임오브 러브’ ‘테이크 미 홈’ 한국어 및 영어버전, ‘셀러브레이트’, ‘불놀이야’ 힛 토핑 보전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데뷔 앨범부터 탄탄한 세계관을 보유한 에이티즈는 지난 ‘제로 : 피버 파트.1(ZERO : FEVER Part.1)’에서 열병의 순간을 맞이한 청춘들이 현실에 부딪히며 식어버린 가슴을 안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면, 이번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는 그에 이어 세상 곳곳 사그라들고 있던 불씨를 타오르게 하는 에이티즈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불놀이야’는 절제된 트랩 비트 속 EDM의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세상의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불씨를 태워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중독성 강한 랩과 ‘불놀이야’ ‘말리지 마’로 반복되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너도 갖고 있잖아 너만의 뜨거움을’ ‘우린 뜨겁기 위해서 어떤 것도 필요 없어’ ‘불놀이야 불놀이야 말리지 마 말리지 마/불 끄지 마 세상 마지막인 듯이’
에이티즈_앨범퍼포먼스_포스터[제공=KQ]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뮤직비디오 스케일도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희망과 열정이 사라진 삭막한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거대한 모래산과 대형 크레인까지 동원하는가 하면 지하벙커 세트까지 정교하게 재현해냈다. 레드 컬러의 ‘파이어웍스(FIREWORKS)’ 자막과 함께 귓가를 때리는 강렬한 비트로 뮤직비디오가 시작되고 에이티즈는 활활 타오르는 불길 앞에서 그보다 더 뜨거운 열정과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번 컴백으로 에이티즈는 옴므파탈 비주얼로 한층 더 짙어진 남성미를 뽐낸다. 립 커프, 드롭 이어링, 크롭 패션 등 눈에 띄는 스타일링으로 보다 화려해진 비주얼이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멤버들의 한층 짙어진 메이크업과 데님을 포인트로 한 섹시한 스타일링을 통해 비주얼 변신에 성공했다.

‘퍼포먼스 맛집’, ‘마라티즈’, ‘무대장인’ 등 각종 수식어로 증명된 퍼포먼스 장인들답게 에이티즈표 역동적 퍼포먼스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에이티즈가 이번 앨범에 대해 멤버 전원 입을 모아 ‘역대급 퍼포먼스’라고 칭한 것처럼 군무는 기본, 난이도 높은 동작들까지 이전보다 화려해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대중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겠다는 각오가 엿보인다.

완성도 높은 콘셉트와 남다른 무대 장악력으로 단숨에 대세돌로 등극한 에이티즈. 이번에 꽃피울 강렬한 불꽃의 열기는 어떨지 관심이 집중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