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입학시즌을 앞두고 초·중·고 자녀를 둔 가정에서 입학준비가 한창이다. 과거에는 입학 전 연필, 지우개 등의 필기물들을 준비하였으나 정보화시대로 넘어감에 따라 요즘 시대에 맞춰 동영상 강의와 PPT, WORD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한 과제를 하기 위해 컴퓨터, 인터넷 등을 미리 준비하고 있다.


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면서 가정에서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TV결합상품, OTT 서비스 등을 가입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 가정에서 인터넷이 이제 필수로 자리잡아 신규가입 및 IPTV 등의 인터넷티비결합상품에 대한 가입문의가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났다.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 화상회의 등 서비스를 이용이 늘어나고 가정에서 IOT 시스템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인터넷의 필요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1인가구와 2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인터넷신규가입의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빌라, 아파트 등 다가구에서도 인터넷 사용량이 늘면서 올레KT, SK브로드밴드, 엘지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 다양한 통신사 인터넷과 IPTV 가입을 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SK, LG, KT, 헬로비젼 등의 인터넷 통신사의 인터넷 가입 시 월 청구요금, 사은품, 채널 등을 비교하는곳으로 인터넷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지금, 쉽게 인터넷 가입을 알아볼 수 있다.


지난 2019년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비교사이트 별 현금지급 혜택의 차이가 크게 줄어들었다. 이제 경품고시제 가이드 금액을 위반하고 50만원 이상의 인터넷현금 사은품을 지급할 경우 100만 원의 벌금, 3개월 영업 정지 등 강도 높은 제재를 받게 되어 자칫 불법 영업점에서 설치할 경우 영업점이 폐업하여 사은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정당함'은 인터넷설치 시 경품고시제 기준 최대 금액인 46만 원을 설치 당일 지급하고 있으며,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적인 인증을 받은 곳으로 KT인터넷, SK인터넷, LG인터넷 모두 공식 인증 대리점을 통하여 설치와 가입, 개통을 진행하고 있다.


정당함에서는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등 다양한곳에 설치가 가능하며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기가인터넷과 SK, KT, LG 유플러스 인터넷티비까지 모두 결합하여 설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정당함의 이름처럼 정직하게 당일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 설치 카페 중 최다 회원인 26만 회원이 활동할 정도로 신뢰도가 높고 사은품 지급명단과 지급금액을 매일 투명하게 고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