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AI, 로봇, IoT, 자율주행, 5G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의 활약상이 돋보이고 있다.

이 업체는 AI, 광학, 반도체 및 시스템 하드웨어 설계 등 3D 센싱 카메라 제작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벤처기업이다.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계산 광학 등 3D 센싱에 필요한 시스템 운용 알고리즘을 자체 보유하고 AI와 3D 센싱 기술을 융·복합한 초소형 스마트 3D 카메라 시스템을 개발·제작·공급하고 있다.

Valuable Sensing, Invisible Optics, Smart AI를 표방하는 ㈜딥인사이트는 “3D 기반 운전자 상태 인식 카메라” 개발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 주최 기보벤처캠프 7기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수의 공모전에서 입상하였다.

또한 국내 유수의 자동차 기업 및 정부출연연구소 등과 협력하여 최신 3D 센싱 기술을 공동 개발, 협력하고 있다.

(주)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
(주)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

핵심 기술 내재화에 힘쓰며 시드머니 투자 유치에 나선 오은송 대표는 “AI 기반 3D 센싱 카메라 시장 규모가 빠르게 확대된다”면서 “뛰어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로봇, 생활, 의료, 과학 산업 분야에 필요한 3D 센싱 시스템과 고성능 제품을 개발·출시하며 기술 스타트업의 저력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