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1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한국을 넘어 이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팝 아이돌 그룹. 모든 팀마다 책임감이 돋보이는 리더가 존재하고 막내라인들 역시 인기의 중요한 축을 맡고 있다. 아이돌 그룹의 경우 멤버들이 가진 매력과 강점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팀으로서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리더들의 역할과 중요성이 크다. 리더들은 팀과 소속사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대부분 나이가 가장 많은 멤버가 맡는다. 물론 나이와 상관 없이 멤버 그리고 소속사가 가장 믿고 의지할 만한 인물이 리더를 맡는 경우도 있다. 반면, 팀의 활력과 에너지를 담당하고 있는 막내라인은 팀 내 멤버들의 케미는 물론 팬들에게도 귀여움과 생기발랄함 등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스포츠서울은 뉴이스트,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세븐틴, 트와이스,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아이즈원,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비롯해 지난해 데뷔한 트레저, 에스파, 엔하이픈 까지 K팝과 가요계를 대표하는 아이돌팀에게 직접 서면을 통해 리더와 막내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몬스타엑스 셔누 “‘You’re the best leader’라는 말 많이 들어”Q.리더라서 이런 점이 좋다셔누(리더)

“팬분들에게 ‘You’re the best leader’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Q.리더라서 이런 점은 힘들다.셔누

“그런 말을 들을 때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고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Q. 막내(리더)가 가장 멋있거나 부러울 때가 있는지.셔누

“어리지만 나보다 형 같을 때도 많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막내라서 좋다!!!”

Q. 다시 태어나 같은 그룹으로 데뷔한다면 리더이고 싶나 아니면 막내를 해보고 싶냐?셔누

“상관 없어요.”

Q. 새해 막내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 한마디.셔누

“지난해 고생 많았고 올해에도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몬스타엑스 아이엠

◆몬스타엑스 아이엠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즐기면서 활동하자”Q.막내라서 이런 점이 좋다아이엠(I.M·막내)

“생각보다 많은 이쁨을 받네요

”Q.막내라서 이런 점은 힘들다.아이엠

“행복해....∧∧”

Q. 리더가 가장 멋있거나 부러울 때가 있는지.아이엠

“항상 멋지다. 자랑스럽다. 부러운 건 딱히...”

Q. 다시 태어나 같은 그룹으로 데뷔한다면 막내이고 싶나 아니면 리더를 해보고 싶냐?아이엠

“태어나는 대로.”

Q. 새해 리더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 한마디.아이엠

“100억 벌자.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즐기면서 활동하자.”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