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가수 강원래(56)의 아내인 방송인 김송(49)에게 SNS로 악성 메시지를 보낸 20대 남성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정보통신망법상 모욕·협박 혐의로 20대 A씨를 지난 22일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지난달 김송에게 남편 강원래를 '장애인'으로 지칭하는 등 혐오표현과 욕설이 담긴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여러 개 보낸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김송은 "언제까지 참고 살아야 하느냐"며 자신이 받은 메시지를 공개하고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해당 악플 이후 공황장애가 악화됐다고 전했다. 김송은 지난해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악플 고통을 털어놓은 바 있다.



경찰은 익명으로 SNS 활동을 한 A씨를 추적 끝에 특정했고, 혐의가 인정된다고 봤다. 위협적인 표현으로 피해자인 김송에게 '죽음'이라는 공포를 불러일으킨 만큼 정보통신망법 상 모욕과 협박 혐의 등을 A씨에게 적용했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달 7일 고소장을 접수한 후 수사에 착수해 A씨의 신원을 특정했다"며 "악성 메시지로 피해자에게 위협을 가한 만큼 혐의가 인정된다고 봤다"고 말했다.


A씨는 김송이 남편인 강원래와 함께 TV에 나오는 모습을 보고 우발적으로 메시지를 보냈다고 한다. 그는 김송 등 연예인이 TV에 나와 돈을 쉽게 번다고 생각해 악성 메시지를 보 낸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김송이나 강원래에게 악감정을 가지진 않았다고 한다.


한편 강원래와 김송은 지난 2003년 결혼해 슬하에 아들 선이를 두고 있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김송 인스타그램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