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5인 이상 모임금지를 이달 말까지 연장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오프라인 소비에서 온라인소비로 변화하고 있다. 소비패턴이 변화하면서 이제는 인터넷은 각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재로 자리 잡으면서 SK, LG, KT, LG헬로비전 등 다양한 통신사의 인터넷 상품 설치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경품고시제 이후 온오프라인 인터넷 가입처에서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이 줄어들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을 찾기 어려워졌으며, 일부 영업점에서는 인터넷가입 사은품은 현금을 지급하기로 한 날짜에 지급하지 않고 불법으로 편취하는 등의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경품고시제로 인터넷가입 사은품의 가이드라인이 정해지면서 최대치를 지급하는 곳에서 가입하는 게 유리하며, SK·KT·LG 인터넷, IPTV 설치 시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것보다 인터넷 비교사이트에서 진행 시 사은품 혜택이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터넷설치 시 당일 현금지원을 해주는 곳이 중요해졌으며 기존 오프라인대리점이나 SK, KT, LG 고객센터에 비해 비대면으로 상담에서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이 사은품 당일 현금지원과 다양한 이벤트로 추가혜택을 주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인터넷 가입을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가입을 위한 검색량이 늘어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고 온라인에서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지급' 등이 검색되고 있으며 현재 SK, LG 통신사 기준 최대 46만 원까지 지급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서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로 증정하면서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정당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당함은 26만회원 이상이 가입한 네이버 카페로서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카페 중 가입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승인받은 것으로 확인된다.


정당함에서는 경품고시제 이후 KT올레,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터넷티비 가입 시 통신사 가이드라인 최대치에 해당하는 사은품인 최대 46만원을 현금지원하고 있으며 설치시기에 따라 당일 지급하고 있다. 또, 당일 사은품 지급명단과 금액을 고지하고 있으며 가입인사이벤트, 후기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정당함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1인 가구에 맞춰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를 소비자 패턴에 맞는 최적의 금액으로 상담하고 있다.


관계자는 "경품고시제가 시행 이전에는 KT SK LG 인터넷가입 할 때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쉽게 찾았지만, 현재는 인터넷설치 현금지원 금액이 정해지면서 온라인에서 더 좋은 혜택을 찾기 힘들어졌다"면서, "정당함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정당함에서는 당일 사은품 지급명단과 사은품 금액을 공개해 투명하게 운영 중이며, 구매 후 인증을 한 회원을 상대로 스마트폰 특가 판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당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