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니콘 Z 6II로 촬영한 음식 사진 ⓒ장성진 작가
니콘 Z 6II로 촬영한 음식 사진. 제공|니콘코리아 ⓒ장성진 작가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여럿이 모이기도 어렵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났다. 외부 모임을 자제하고 집에서라도 가족과 오붓하게 즐겁게 보내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집콕으로 즐기는 가족 홈파티 관련 제품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맛있는 음식, 영화 및 음악 등과 함께하는 즐거운 파티의 순간을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다면 사진과 영상 기록이 필수다. 홈파티는 감성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조명을 어둡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선명한 결과물을 담으려면 고감도, 손떨림 보정, 어두운 곳에서의 정확한 AF(자동초점) 성능 등을 갖춘 카메라를 선택해야 한다. 니콘 Z 6II는 약 2450만 유효화소수와 ISO 100부터 ISO 51200의 뛰어난 고감도 성능을 제공해 집에서도 스튜디오 촬영 못지않게 완성도 높은 사진과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최고 연속 촬영 속도가 초당 약 14매, 연속 촬영 가능 매수는 최대 124매를 지원해 순간 순간을 포착하는 능력이 탁월하고 5단의 손떨림 보정 효과를 탑재해 보다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 조명을 활용하면 손쉽게 감각적인 파티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다. 조명 소품은 집안을 여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감각적인 공간으로 바꾸는데 톡톡한 구실을 한다. 간단히 버튼만 누르면 다양한 색상으로 변하는 스마트 조명의 경우 손쉽게 여러 가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립스 휴 고 2세대는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일반 조명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LED 스마트 조명이다. 손바닥 크기의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갖춰 이동이 쉽고 내장용 배터리를 장착해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도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

빔프로젝터를 이용한 실감나는 콘텐츠 감상도 가족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다. 빔프로젝터는 몰입감 넘치는 대형 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한 해 동안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며 가족끼리 함께 한 추억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는 사용자가 프로젝터를 어느 위치에 두고 보더라도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모양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채용한 빔프로젝터다. 어떤 공간에서도 최적의 홈 시네마 환경을 구현해주는 밝기 최적화 기능을 적용했고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 채택으로 주변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 왓챠, 웨이브, 티빙 등 여러 콘텐츠 제공 플랫폼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집안을 음악으로 가득 채우고 싶다면 AI 스피커를 활용하면 된다. 플레이 리스트가 고민된다면 인공지능 스피커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최신 인기 곡부터 연말, 새해와 잘 어울리는 곡까지 상황에 알맞은 음악을 선곡해준다. 카카오 미니헥사는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육각형 외관 디자인의 스마트 스피커로 6개의 고성능 마이크를 통해 음성 인식률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성도 한층 강화됐다. 이 제품을 활용하면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로 삶이 달라졌다. 가족과 함께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나름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가족 홈파티를 즐기는 추세다. 이를 위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가전들이 주목받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