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F
아이앤텍 이상민 이사(왼쪽부터), 디딤커뮤니케이션 이태주 대표, 한국교원캠퍼스 김용학 대표. 제공|디딤커뮤니케이션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본격적인 비대면 솔루션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공공분야 웨비나 전문기업 디딤커뮤니케이션(대표 이태주)은 공인전자문서 중계기업 및 온라인 증명발급 솔루션 기업 아이앤텍(대표 박동기), 원격 교육연수원 한국교원캠퍼스(대표 김용학)와 비용절감과 참여 만족도, 상시학습인증 전자 수료증 발급과 행사 참석 현황 분석까지 토탈 서비스가 가능한 맞춤 웹 세미나 솔루션 개발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딤커뮤니케이션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사업확장에 힘쓰고, 아이앤텍은 안전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개발 및 제공, 한국교원캠퍼스는 깨비나 플랫폼 개발과 기획,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 세 회사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온라인 행사, 모임, 회의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각 사가 갖고 있는 강점을 활용해 고품질 웨비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설화 속의 ‘도깨비 방망이’에서 유래한 서비스 명칭인 ‘깨비‘S 플랫폼, 깨비나’는 타임스탬프, 전자문서유통 기술을 적용한 참가확인 전자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공인된 전자문서 참여 증명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행사 사전등록, 참가자 모집과 행사 홍보,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과 설문조사, 각종 이벤트와 행사 참석 현황 분석과 결과보고서까지 행사에 대한 모든 것을 플랫폼 안에서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1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Paperless 2.0 컨퍼런스 2020’에서 공무원상시학습연계인정 수료증 발급 지원에 참여한 공무원들에게 호평받았다.

깨비나 플랫폼에서는 비효율적이었던 온라인 참가 확인을 전자문서증명서로 발급해 확인해준다. 또 오프라인 행사 역시 스마트 장비와 QR코드 등을 통해 참가확인을 해준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