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댄서 실용무용예술계열 17학번 노동헌 ㅣ사진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무용예술계열 17학번 노동헌 학생이 가수 엄정화의 '호피무늬'(Feat. 화사, DPR LIVE) 뮤직비디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2일 공개된 엄정화의 신곡 '호피무늬'(Feat. 화사, DPR LIVE)는 진한 빨간 립스틱과 호피무늬 옷으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대중가요 여왕의 귀환을 알렸다.


2017년 발매한 정규 10집 '더 클라우드 드림 오브 더 나인'(The Cloud Dream of the Nine) 이후 약 3년 만에 컴백한 이번 앨범에는 다이나믹 듀오 개코, 화사, 리아킴까지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기대를 모았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에서는 카리스마 있는 엄정화와 더불어 남성 댄서들과 여성 댄서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실용무용 17학번 노동헌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파워풀한 안무와 짜임새 있는 동작으로 퍼포먼스를 보여준 노동헌 학생은 이번 작품이 뮤직비디오 댄서로 활동을 알리는 첫 번째 작품으로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동헌 학생은 “엄정화 님처럼 대중가요의 스타와 함께 뮤직비디오 작업을 하게 되어 영광이었다” 며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한 걸음씩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댄서가 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예술원 실용무용예술계열의 경우,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실용무용 전문학사 및 무용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스트릿 댄스 올장르와 방송 안무까지 아우르는 각 부문 전문교수진이 직접 학생관리와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국내외 대회 입상 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전문 안무가, 댄서, 교육자를 배출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