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출시가 임박한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 국내 출고가가 5G 스마트폰 최초로 90만원대에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이통3사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21 출고가는 99만원대로 협의중이며 천원 단위 이하는 세부 조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다. 가격이 99만원대에서확정된다면 국내 출시된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최초로 100만원대 이하로 책정된 것이다. 앞서 출시됐던 전작 갤럭시S20은 124만 8천500원에 책정됐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스마트폰 시장 침체 상황에서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여 판매량을 높이고, 애플 아이폰12의 인기를 견제하려는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에 더해 삼성전자는 화웨이의 빈자리를 채워 공격적으로 1위 수성에 나서기 위해 예년보다 전략 스마트폰 공개를 1달 가량 앞당기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14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S21 시리즈를 공개하고, 이달 15일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S21 시리즈의 공식 출시 일정은 이달 말인 29일이며, 갤럭시S21 시리즈는 전작과 같이 3종의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 모델과 중간 모델의 경우 플랫 패널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는 엣지 패널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갤럭시S21 울트라는 노트 시리즈의 전유물이였던 S펜을 지원하는 한편, 노트 시리즈의 S펜 수납 방식 대신 별도의 케이스에 S펜을 수납하는 케이스를 함께 출시할 전망이다.

한편 삼성전자 갤럭시S21 시리즈와 경쟁을 펼칠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전작에 초소형 사이즈가 적용된 아이폰12 미니가 새롭가 추가되어 총 4종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이 중 아이폰12 프로가 국내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12 프로는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성능이 동일하며 화면 크기가 프로 맥스 대비 0.6인치 가량 적은 것이 차이점이다.

아이폰12 프로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빛의 깊이를 측정하는 라이다 센서도 포함됐다. 디자인의 경우 지난 2018년 아이패드 프로부터 다시 그때 그 시절 각진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프로와 프로 맥스에는 스테인리스 모서리, 저가형 아이폰12와 미니에는 알루미늄이 적용됐다. 디스플레이를 감싸는 전면 커버는 특수 제작한 세라믹 쉴드 소재가 적용됐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12 시리즈 기본 구성품에서 유선 이어폰과 충전기 어댑터를 제외했다. 애플이 5G 지원으로 인한 아이폰 가격 상승을 상쇄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와 더불어 친환경적으로 구성해 제품 출하 비용을 낮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아이폰12 시리즈 기본 구성품에는 유선 이어폰과 충전기 어댑터가 제외되고 기존 라이트닝 방식의 C타입 케이블 선만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최신 스마트폰 종합 할인몰 ‘마야폰’은 최근 다양한 삼성 스마트폰의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특가 할인 이벤트를 시작해 온라인 상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삼성 스마트폰의 간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 시리즈를 비롯해 가격 대비 성능에 초점을 맞춘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 시리즈도 모두 포함되어 있다. 특히 번호이동에만 치우쳤던 할인 혜택을 기기변경까지 확대시켜 차별 없는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는 포털 검색 ‘마야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마야폰’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할인 품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인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등 두 제품의 경우 이벤트 최대 할인율인 90% 할인이 적용되어 10만원대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플래그십 스마트폰 못지 않은 막강한 기본기 스펙을 갖춘 갤럭시A51과 갤럭시A퀀텀의 경우 추가 할인이 더해져 0원대로 개통 가능하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